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라딘 영화 줄거리 및 결말,해석
    공감되는 영화 줄거리 및 후기 2022. 12. 20. 20:28

    출저 네이버

    알라딘 영화 소개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됩니다.

     

    알라딘 영화 정보

    개봉: 2019.05.23등급: 전체 관람가장르: 모험, 가족, 판타지, 뮤지컬, 멜로/로맨스국가: 미국러닝타임: 128분감독: 가이 리치출연: 메나 미수드(알라딘 역), 윌 스미스(지니 역). 나오미 스콧(자스민 역)

     

    알라딘 영화 줄거리 및 결말

    망망대해 위 작은 범선을 타고 여행을 하던 네 가족을 비추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버지는 큰 배를 보며 부러워하던 아이들에게 요술램프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아그라바 왕국에서 길거리에서 소매치기 도둑으로 연명하고 있는 알라딘(메나 마수드)과 아부 좀도둑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마음은 따듯한 남자입니다 길거리에서 배고픈 아이들에게 빵을 나눠주고 도둑으로 몰란 자스민(나오미 스콧)을 도와주고 함께 도망치는 알라딘은 자신이 사는 곳으로 안내합니다. 자신을 공주의 시녀 달리아라고 소개하고 알라딘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외국 왕자의 방문을 보고 궁으로 돌아가야 된다고 말하는 자스민은 팔찌를 돌려달라고 말 합나다 알라딘은 아부가 훔침 팔찌를 자신이 훔친것으로 오해 받고 그렇게 공주를 보내게 됩니다. 궁으로 간 자스민 공주는 외국 왕자의 수작에 별반 반응이 없다 자신이 주체적인 인생을 살고 싶지만 외국 왕자가 술탄이 되고 그 왕비가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그 팔찌를 돌려주기 위해서 많은 경비병을 뚫고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팔찌를 돌려주러 간다 함께 산책을 하러 나가자고 하지만 다음을 기약한다 그렇게 궁을 빠져나오려고 했는데 재상 자파에게 걸려서 수상한 곳으로 끌려간다 호랑이 굴로 끌려가서 램프를 가지고 오면 큰 부를 주겠다는 약속을 하고 자파의 명령대로 굴로 들어갔습니다. 굴에서는 절대 아무것도 만지지 말고 램프만 가지고 나오면 된다고 말했다 그때 돌에 깔린 마술 양탄자를 발견하고 구해준다 램프를 구함과 동시에 아부가 빨간 보석을 취하면서 동굴이 무너질 위기에 처합니다.

    출저 네이버

    자파에게 램프를 뺏겼지만 다시 아부가 램프를 훔쳐서 자파는 동굴 밖으로 넘어지고 알라딘 그리고 램프 아부 양탄자는 굴에 갇히게 된다. 램프를 비비자 파란 거인이 나타난다 자신을 지니라고 소개한다 3가지 소원을 들어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알라딘은 밖으로 나가고 싶다고 말하고 지니는 소원을 들어줬습니다. 밖으로 나온 지니는 알라딘이 나중에 자유롭게 해 주겠다고 하는 약속을 그냥 귓등으로 흘리고 첫 번째 소원이었이었다고 말하지만 아부가 페이크를 써서 그냥 나오게 된 것이라고 확인합니다. 알라딘은 자스민이라는 여자를 좋아하게 되었고 그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왕자를 만들어 달라는 첫 번째 소원을 지니에게 빈다 그렇게 알라딘은 알리 왕자가 됩니다. 아부는 코끼리로 변하고 많은 하인과 선물을 가지고 아그라바로 향했습니다. 아브 바와 왕자 알리는 코끼리를 타고 화려한 음악과 함께 아그라바에 도착했습니다 자스민에게 잼 이야기 말도 안 되는 말실수를 하고 공주가 자기 방으로 떠나자 알라딘은 지니에게 시녀를 데리고 나가 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렇게 시녀 달리아가 나가고 자스민은 혼자 방에 남습니다 그때 알라딘은 자스민과 이야기를 나눌기회가 생깁니다 지도에 아브바와를 직접 보여주고 마법 양탄자를 타고 백성들이 사는 곳으로 가서 구경합니다. 자스민은 이미 알리가 알라딘이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서로 누가 누구인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서로의 마을을 확인하고 돌아왔는데 다음 날 자파가 알라딘을 알아보고 하킴을 시켜서 알라딘을 바다에 빠트린다 아부는 램프를 바다에 빠트려서 알라딘이 소원을 빌 수 있도록 하지만 정신을 잃은 알라딘은 소원을 빌 수 없게 됩니다 지니는 자신의 의지로 알라딘을 살립니다. 자파는 알리가 왕자가 군대를 가지고 공격하러 왔다고 술탄을 마법으로 홀리고 있는데 알라딘이 등장하고 역으로 자파를 공격합니다 마법 지팡이를 부수고 자파가 역모를 꾸몄다고 알려주고 지하 감옥에 가두게 됩니다 그러나 앵무새 이아고 덕분에 감옥을 탈 출 할 수 있었습니다. 자스민의 마음을 얻어서 기고만장한 알라딘은 사랑하는 사람을 끝까지 속이겠다고 다짐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지니는 그건 옳지 않다고 말합니다 기분이 상한 지니는 램프로 들어가고 램프를 들고 길거리 거닐던 알라딘은 자파에게 램프를 털립니다.

     

    자파는 램프의 지니에게 자신을 술탄으로 만들어달라는 첫 번째 소원을 빈다 그리고 술탄에게 복종한다는 하킴을 시켜서 공주를 하옥시키라고 말하지만 공주의 진심 어린 충고를 듣고 하킴은 마음을 바꿉니다(두 번째 소원 강력한 마술사로 바꾸어달라는 내용 덕분에 강력해진) 자파는 자신을 체포하려는 하킴과 부하를 없애버립니다. 뒤에서 알라딘은 램프를 훔치려고 하지만 자파에게 걸리고 알라딘의 존재도 공주에게 들키게 됩니다 자파는 알라딘을 눈이 가득한 곳으로 보내버립니다 그러나 지니는 양탄자를 알라딘이 있는 곳으로 순간 이동시킵니다. 자파는 왕과 달리아를 인질로 삼아 공주와 결혼을 하겠다고 억지를 부리고 공주는 억지로 이를 수락합니다.

     

    그러나 공주는 자파의 램프를 뱄어 난간에서 떨어지지만 양탄자를 타고 알라딘은 자스민을 구합니다 이아고에게 마법을 걸어서 큰 새 괴물이 되어 양탄자를 쫓지만 왕이 자파의 지팡이를 떨구면서 마법이 풀립니다. 자파는 이번에 3번째 소원을 빌려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존재로 바꾸어 달라고 소원을 빌게 알라딘이 자파를 설득합니다 그렇게 자파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가 되지만 손목에 자유를 속박하는 팔찌가 생기고 자유를 속박당하여 램프에 들어갔습니다.

     

    모두를 구한 알라딘은 사과를 하고 조용히 궁 밖으로 나가기 전에 지니에게 소원을 빈다 마지막 소원은 자신을 위한 것을 빌 것 같았지만 지니를 위해서 자유롭게 살라고 빌면서 지니는 자유가 됩니다 그렇게 지니는 달리아와 함께 세계를 여행하자고 제안하고 달리아는 좋다고 말했습니다. 알라딘은 착잡한 마음으로 궁을 나오지만 왕으로부터 술탄의 자리를 받은 자스민은 알라딘을 멈춰 세우고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둘은 결혼하고 모두의 축하를 받으면서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알라딘 영화 감상 

    이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는 바로 라라 랜드 이후 두 번째로 재밌게 본 뮤지컬 영화이기 때문입니다 알라딘이 주인공인 영화에서 알라딘은 정말 거지처럼 보이는 것이 함정입니다. 자스민 보러 왔다가 음악에 반하고 윌 스미스의 위트와 노래(랩) 실력에 반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디즈니 만화영화 유치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 나를 깨웠던 디즈니 만화는 이제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실사화가 되었을 때 그렇게 유치하지도 않았고 동화에서 일부 각색한 부분은 21세기에 맞는 알라딘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에서 나왔던 음악들 모두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음악입니다 그래서 음악에 반하게 되는 영화였습니다.CG는 화려했습니다 어색하지 않았고 윌 스미스의 분장이 꽤 어울렸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알라딘 애니에서는 고인이 된 로빈 월리엄스가 성우였는데 이제는 시대의 다양성을 반영하여 알라딘 자스민 램프의 요정 지니까지 유색인종으로 반영한 부분은 잘 선택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더하여 술탄이 자스민이 되는 부분도 이제는 달라진 시대상을 반영하는 부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